크릴오일 부작용

최근에 핫한 크릴오일에 대해서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새롭게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붉은 오일이 바로 크릴오일인데요. 크릴은 남극 청정 해역에 서식하는 6cm 크기의 새우를 이야기 하는데요. 이 크릴의 껍질을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을 크릴오일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크릴은 난바다곤쟁이목에 속하는 갑각류형 플라크톤의 일종으로 수온이 차가운 곳을 좋아하는데 고단백질에 필수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키틴과 키토산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크릴은 먹이사슬에서 가장 아래 단계로 중금속이 축적되는 큰 종류의 물고기에 비해서 안전하고 비린내가 나지 않아 미래의 식량 자원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 유럽연합에서는 노벨 푸드로도 선정하였습니다.


크릴오일은 혈행개선, 심장건강, 뇌건강, 뼈건강 등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인지질과 트리글리세라이드로 구성되어 있어 체내에서 보다 쉽게 흡수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1. 심혈관질환 예방



크릴오일에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오메가3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증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지질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이 혈관 속 찌꺼기를 청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항암작용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이라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아스타잔틴 성분은 비타민C의 6천배, 비타민E의 550배이상 뛰어나며, 폴리페놀보다 200배 이상 강력한 효과가 있어서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변이를 막아줘 암세포의 발생이나 성장, 전이 등을 억제시켜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뇌건강, 치매예방



크릴오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스타잔틴, DHA, 인지질 등이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를 활성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의 거억력 감퇴를 막아 치매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 항염작용




크릴오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포화지방에 흡착하여 체내에 쌓인 고형지방 등을 녹여내어 비만억제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크릴오일의 EPA와 DHA를 꾸준히 섭취하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어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5. 노화예방



​크릴오일에는 붉은색을 띠고 있는 항산화효과가 있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일반 기름보다 쉽게 산패되지 않으며, 체내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주고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손상을 막아 피부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6. 당뇨 예방



크릴오일에 풍부한 오메가3가 체내 혈당수치를 조절해주어 당뇨예방에 좋고, 18~70세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공복혈당수치가 감소되었다는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크릴오일의 식약처 하루 권장량은 500-2000g으로 과다 섭취시 식욕감퇴나 설사, 위장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모유수유 중인 여성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고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와파린이나 아스리린 등 혈액 응고 억제제 복용시 혈액이 묽어져 출혈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