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연금저축보험
- 생활상식
- 2020. 2. 10. 02:00
점점 기대수명이 늘어나는 것에 반대로 점점 더 더 빨라지는 은퇴시기에 따라 노후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연금저축을 한번 쯤 더생각하게 되는데요.
사실 연금저축은 일찍 시작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막상 이곳저곳 지출되는 돈을 생각해보자면 선듯 가입하지 못하게 됩니다. 연금저축이 당장 필요한 돈이 아닌 향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지금은 와닿지 않아서 일 것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오십대를 바라보거나, 훌쩍 넘기게 되면 이제라도 준비를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인터넷 연금저축 보험2.0(무배당)상품에 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은 노후에 필요로 하는 자금을 준비하면서도 소득에 관한 세액공제가 가능한 상품으로 연말정산시점에 필요한 공제금액으로 한 몫으로 톡톡 자리잡고 있는데요.
기대수명은 82세를 훌쩍 넘기고 있는데 반해서 은퇴 후 국민연금을 개시하는 65세까지는 오랜 시간 수입 없는 기간을 지내야 하는데요. 49.1세에 퇴직을 하게 된다면 15년 이상을 줄어든 수입으로 생활이 지속해야 하네요.
2018년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국민연금 평균 수령액 약 57만원 가량된다고 하는데요. 부부, 개인 생활비를 생각해보면 턱 없이 모자라는 금액입니다.
이 연금저축보험 상품은 관리비용을 낮게 하여 오프라인 상품 대비 더 많은 연금액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연말 정산시 얼마를 환급받을 수 있을가 궁금해하기 마련인데, 이 상품을 매월 34만원 납입하게 되면 1년 기준 최대 66만원 환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5천5백만원 이하 연봉근로라 또는 종합소득금액이 4천만원 이하인 경우 최대 66만원까지 세액공제가 가능한데요. 단 50세 이상인 경우 세액공제한도가 600만원까지 확대되어 최대 99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상품은 인터넷 연금저축보험이며,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하여야 가입이 가능한데요. 보험료 가입기간은 5,7,10이상납, 전기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입한도 금액은 월6만원에서 최대 15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합니다.
보장내용으로 연금지급 개시전 사망을 하게 되게 되면 사망당시까지 적립액이 지급되며 연금지급 개시후에는 종신 연금형과 확정기간 연금형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