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생활하는 곳곳에는 건전지가 사용되는 제품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TV, 에어콘 등 가전제품 리모컨과 어린 아이들의 장난감에도 많은 건전지가 들어가 있는데요. 건전지도 여러 유형이 있는데 AAA형, AA형, A형 등 크기, 용도에 따라서 제각각의 건전지가 사용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건전지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충전지를 건전지를 대신하여 활용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오늘은 다 쓰고 쓸모가 없어진 폐건전지를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집안 곳곳에 건전지를 넣어서 사용해야 하는 제품은 많고 그 만큼 건전지를 사용할 때는 유용하지만 막상 다 쓴 폐건전지는 아무렇게나 버려질 수 있는데요.
건전지 제조에서 투입되는 주 원료는 대부분 인체에 해로운 물질들인 니켈, 망간, 철, 아연, 카드뮴등 독성 유해물질들로대부분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폐건전지를 아무렇게나 버리면 환경오염 주범이 되어 결국 인간에게 되돌아 올 수 있으니 꼬옥 오늘의 정보를 확인하여 지정된 수거함에 넣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먼 미래를 위해서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경우에는 경비실 옆 등 지정된 위치에 폐건전지 수거함이 비치되어 있으니 아파트인 경우에는 좀 더 쉽게 수거함을 찾아서 폐건전지를 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주거 하는 곳이 아파트가 아니면 가까운 주민센터, 구청, 자주 이용하는 지하철 역사내에 폐건전지 수거함이 있으니 이런 곳들 이용하여 버릴 수 있는데요. 자주 다니는 길목에 폐건전지 수거함이 있는 경우 유심히 보아 두었다가 버려할 때가 생기면 수거함에 버리시면 좋겠습니다.
주위에 폐건전지 수거함위치를 찾기가 어려운 경우 지자체 청소과로 문의하여 수거함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한가지 방법이겠습니다.
환경을 지키는 것은 우리들의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에서 부터 개선되는 것이며, 이런 행동들이 모여서 자연을 지키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나가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폐건전지 하나도 소홀하게 버리지 마시고 꼭 수거함에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건전지 버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