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프씨드의 효능, 부작용 알아볼까요?

대마초로 잘 알려져 있는 대마에서 환각 성분을 없는 씨앗의 껍질을 벗겨낸 알맹이를 햄프씨ㄷ라고 하는데요. 최근들어 미국 타임지, 폭스뉴스에서 슈퍼푸드로 선정되어 주목 받게된 식품입니다. 햄프씨드는  식물성 단백질을 비롯한 햄프의 좋은 영양 성분만을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슈퍼푸드인데요. 고소한 맛과 생김새는 납작한 잣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햄프씨드는 칼로리가 낮으며 나트륨 함량이 적은데요. 섬유질 성분이 풍부하여 조금만 섭취하여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서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오메가3, 6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트러블, 염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햄프씨드 효능, 먹는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햄프씨드의 효능>


1. 면역력 강화



햄프씨드에는 오메가3, 6 등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박테리아를 죽이고 상처회복을 도우며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여 지친 근육을 회복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면역 세포가 60~70%로 많은 장 건강을 높여주어 감기, 독감등에 걸리지 않게 도와줍니다.



2. 다이어트 도움



햄프씨드 칼로리는 쌀보다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은데요. 단백질의 함유량은 두부의 5배, 소고기와 닭가슴살의 2배나 된다고 합니다. 풍부한 단백질이 근육량을 유지시켜주고 기초 대사량을 높여주기 때문에 살이 잘 빠지고 체질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빈혈 예방



햄프씨드는 빈혈이 있는 여성들에게도 효과가 높은데요. 바로 햄프씨드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철분성분으로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철분은 혈액을 구성하고 있는 헤모글로빈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부족한 경우 빈혈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성은 생리, 출산, 임신 등으로 철분손실이 많이 있는 만큼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혈관 건강



햄프씨드에는 오메가3, 6 등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배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 성분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해해주어 고질혈 등 각종 혈관성 질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고혈압, 부종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성장발육 및 남성 정력에 도움



햄프씨드에는 아르기닌 성분이 새우 4배, 장어 5배, 굴 13배될 만큼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아르기닌 성분이 남성 정력강화,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주는 경우 좋습니다. 또한 아르기닌 성분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데 필수 아미노산 10종 아이소루이신, 루닌, 트레오닌, 발린, 메티오닌, 트립토판, 페닐알란닌, 히스티딘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6. 정신건강에 도움



햄프씨드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6성분이 우울증 완환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 생성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따라서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7. 뼈 건강



햄프씨드에는 미넬랑 성분도 풍부한데요. 뼈를 건강하게 해주는 칼슘성부이 풍부하여 여성 호르몬 감소에 따른 뼈가 약해진 중년 여성들에게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뼈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우유에 햄프씨드를 한숟가락 정도 타 섭취하거나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그외에도 햄프씨드 효능으로는 영양이 풍부하고 당뇨치료에 좋으며, 염증완화, 변비 및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허준의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햄프씨드 먹는법>



1. 하루섭취량은 3스푼이면 적당한데요. 별도의 열을 가해 조리할 필요 없이 밥, 샐러드, 요거트 같은 각종 음식에 뿌려 먹으면 좋습니다.

2. 과일 또는 두유와 함께 갈아 먹어도 영양식 좋으며,  햄프씨드를 넣어 밥을 지어 먹으면 혈당조절의 효과가 있고, 멸치볶음에 햄프씨드는 첨가하면 근육생성과 뼈건강에 도움이 되며, 늙은호박요리에 햄프씨드를 함께 요리하면 혈관계질환과 암예방에 효능이 있는 등 식품에 함께 첨가해 드셔도 좋습니다.




<햄프씨드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햄프씨드는 변비 개선효과가 있는데요. 이는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으로 평소 무른 변을 보는 분들을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햄프씨드를 한꺼번에 많이 드시지 말고 조금씩 먹어서 알레르기를 확인한 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이상으로 햄프씨드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